[웨이버] Wain(웨인) 브랜딩 콘텐츠 기획안_1차(250710)

아티스트 Wain(웨인)은 차분한 첫인상과 친근한 매력, 그리고 허스키한 보컬 톤과 직설적인 감성 표현으로 음악 속 ‘섬세함’과 ‘진정성’을 대중에게 각인시켜왔습니다.
하지만, 실제 성격은 장난기 많고 시원시원한 성격이라는 반전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음악을 넘어 ‘사람’으로서 더욱 많은 팬이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지점이라 판단했습니다.
이번 브랜딩 콘텐츠는 “섬세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에서 → “장난기 있고, 인간미 넘치는 아티스트”로의 확장을 목표로 합니다.
핵심 방향
음악의 감정선은 유지하되, 표현 방식과 인터랙션 톤을 보다 가볍고 유머러스하게 전환
팬이 ‘음악’뿐 아니라 ‘사람’으로서도 좋아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적극 노출
브랜딩 콘텐츠 → 팬덤 형성 → 음악 소비 → 전환 유도로 연결
진정성 있는 음악에 스토리텔링, 유머, 일상성을 더해 ‘친근하지만 깊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전달하는 것이 전략의 핵심입니다. 이후 이어질 콘텐츠 제안은 위 방향성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브랜딩 + 팬몰입 + SNS 확산 세 가지를 동시에 고려한 구성을 준비했습니다.

콘텐츠 컨셉 1: EP 소개(이 중에 타이틀곡은 무엇일까요?!)

콘셉트

EP [Paper]에 수록된 5곡의 하이라이트 구간을 짧게 소개하고, ”이 중에 타이틀곡은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을 던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와 결합된 릴스

릴스 구성

→ 해당 콘텐츠는 이벤트 구성이 포함되어 웨이버에서 편집을 지원하며, 공동작업자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타이틀
“이 중에 타이틀곡은 무엇일까요?!”
인트로 시나리오
“여러분 제가 7월 7일에 EP [Paper]를 발매했는데요!” (→ EP 앨범 커버 이미지 짧게 등장)
“수록된 5곡을 들려드릴게요! 이 중에 타이틀 곡은 무엇일까요?”
“댓글로 정답을 맞춰주세요!” (모션 추천: 양 손으로 아래(댓글영역)를 가리켜 주세요! )
수록된 5곡 킥 구간 소개 (촬영 가이드)
각 수록곡의 핵심 훅 또는 중독적인 구간만 짧게 라이브로 불러주세요!
레퍼런스 영상처럼 바디 리액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르거나, 기타 치면서 부르셔도 좋아요!
핵심은, 내 노래에 내가 취한 장면을 보여주시는 거에요!
각 킥 구간 소개할 때 레퍼런스 영상처럼 해당 곡 스트리밍 썸네일 이미지를 함께 소개할 거에요!
순서 예시: 지루해 → 차근차근 → 계획 따윈 필요없어 → the best of me → 기대한다는 것

이벤트 구성

음원 중심 팬 참여형 이벤트 - 리스너의 리액션을 유도
콘텐츠에서 타이틀 곡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 완료
정답을 맞힌 참여자 중 총 5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예산 내 제공) 증정

레퍼런스 URL

콘텐츠 컨셉 2: 다양한 배경에서 부르는 ‘지루해’ 라이브클립 (3개 이상)

콘셉트

하나의 고퀄리티 영상보다도, 같은 곡 같은 구간을 다양한 장소에서 짧게 촬영한 여러 개의 릴스가 반복적 노출과 “웨인”님을 각인시키는 데에 더 효과적이에요!

추천 촬영 장소

단순하지만 직관적으로 와닿는 “지루해” 가사와 어울리는 장소를 추천드려요!
텅 빈 강의실, 혹은 책상에 앉아서
사람이 없는 지하철 역사 내 대기 의자에 앉아서
침대에 누워서
공원 벤치, 혹은 정자에 누워서

릴스 구성 팁

가사 자막과 함께 영상을 구성해주세요!
앞에 간단한 인트로를 넣고 시작하셔도 좋고, 바로 라이브를 들어가도 좋아요!
모든 릴스는 꼭 같은 곡, 같은 구간으로 통일해서 불러주세요! 반복해서 노출될 때 노래가 각인될거에요!

레퍼런스 URL

콘텐츠 컨셉 3: 한여름 코믹 브이로그

콘셉트

한여름, 폭염주의보 속에서 앨범을 발매하게 된 뮤지션이 무더위와 싸우며 음악 활동을 준비하는 일상을 유쾌하게 담아내요!
‘사람 냄새 나는 뮤지션’으로 팬과의 거리감을 좁히고, 브랜딩과 친근한 인게이지먼트를 동시에 노리는 코믹 리얼 일상 콘텐츠

릴스 구성

타이틀
“여름에 뮤지션이 EP를 내면 벌어지는 일”
영상에 타이틀을 텍스트로 적어주면 효과적이에요!
인트로 콘티
작업실 배경 + 온도가 나온 컷(예: 핸드폰에 39도 온도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
뜨거운 여름, 열기 등을 보여줄 수 있는 그래픽 요소 사용
인트로는 아주 짧게만 보여주세요!
본 콘텐츠 촬영가이드
(앉은 상태) 상반신 클로즈업, 진지한 모습으로 라이브 클립 진행
진행되는 라이브 중 카메라가 천천히 아래로 이동하며 프레임 전환
발은 아이스통(혹은 대야)에 담겨 있음
프로듀서가 찍어주는 느낌으로 진행
마지막 컷은 프로듀서가 서서 본인의 발쪽으로 프레임 전환
프로듀서 발도 아이스통(혹은 대야)에 담겨 있음
아웃트로 콘티
“38도에도 녹지 않는 사운드, 한여름 속 EP 절찬 발매 중”
텍스트 혹은 멘트 사용 추천드려요!